대형화 : 소규모 시설(150평 이하) > 대규모 시설 (300~1000평 이상)
고급화 : Interior / Exterior 에 투자 > 고객 수요 확대
부대 시설 투자 증가 : 카페 , 자동차 관련 시설 등을 활용, 주 사업 외 부가 수입 창출
홍보 이용 : 고급화된 시설물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 증가 (촬영 장소 협찬)
대기업 및 법인 진출 예상 : 국내 대형 정유사 (SK , GS 등) , 법인 회사 등이 기업 부지를 활용하여 창업 문의 증가
신규 사업자 유입 : 시장 전망이 밝아 신규 경쟁사 증가 추세
고급화 정책에 따라 수입차 고객들의 비중은 높아짐
대중화 정책으로 성별 및 차종 불문으로 시장이 확대됨
국내 셀프 세차장 시장은 해마다 큰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.